임대업

쉽게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( 우체국 내용증명, 인터넷 내용증명)

ENJOY EVE 2022. 3. 18. 08:20
728x90
내용증명 5분완성!!

 

내용증명 보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. 

1.인터넷에서 필요한 양식을 찾는다.

2.양식을 내게 맞도록 자성한다.

3.우체국 내용증명 홈페이지에 등록 후 발송 끝.

 

 

1. 양식 찾기

저는 상가임대차 계약해지 내용증명을 보낼 필요가 있어서 아래 블로그에서 양식을 찾아서 썼어요.

가족간의 대출이라던지... 필요한 양식을 구글에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.

https://m.blog.naver.com/nougury/221623700953

 

임대차계약해지통보 내용증명 무료 서식 제공

임대인이 몇 가지만 숙지하면 부동산을 매입 후, 월세를 연체없이 잘 받을 수 있다. 수익형 부동산에 관한 ...

blog.naver.com

 

2. 양식을 작성한 후 PDF파일로 만듭니다. 

- 사인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 출력해서 사인 후 PDF파일로 만들면 됩니다. 

- 사진파일은 안됩니다. 

 

3. 우체국 내용증명 신청

아래사이트 들어가면 됨. ( 네이버에 우체국 내용증명 쳐도 나옴)

https://service.epost.go.kr/postal/front/econprf/pafay02b01.jsp

 

우편-증명서비스-내용증명

내용증명 HOME 우편 증명서비스 내용증명

service.epost.go.kr

 - 로그인 하기

 - 필수 프로그램 깔기

 - 그러고 나서 아래 화면의 받는 사람을 등록합니다. 

내용증명 받는사람 등록

- 발송문서를 추가비용내고 받아볼 필요없으므로 수령안함 체크 

 ( 보낼 문서를 똑같이 인터넷으로 출력 가능 )

- 받는분 지정

- "받는분 목록에 추가" 버튼을 꼭 클릭해줘야함.

- 맨 아래 본문작성 클릭

 

- 프로그램실행 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.

- 그러면 작성해 둔 PDF 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. 

 ( 여백 설정을 맞춰야 한다고 가끔뜨는데, 스캔 다시하거나.... 안될땐 작성된 A4용지를 잘라서 스캔함 )

 

- 등록이 되고 나면 받는사람 한번더 입력하고 아래 순서대로 클릭하면 작성완료!!

 

 

 

실제 작성해보면 등록하는 것은 하나도 안어렵다.